5월 가볼만한 곳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축제"


5월 가볼만한 곳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축제"



국내에는 가볼만한 곳이 꽤 많은데요. 그 중에서 5월에 손꼽히는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광어는 횟집에 갔을 때 즐겨먹는 물고기 중 하나인데요. 저지방 고단백으로 9월 ~ 12월에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서천에서는 5월에 광어와 도미잡이가 한창입니다. 도미는 봄철에 가장 맛있는 생선으로 봄에 가장 맛이 좋다고 하는데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자연산광어도미축제 어떨까요?



올해 5월 12일부터 5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는 서천의 축제로 손꼽힙니다. 5월 하순 서천 앞바다에는 자연산 광어와 도미잡이가 한창 진행됩니다. 자연산 광어는 신선도 유지가 어렵기 때문에 도시민을 포구로 초대하게 되었습니다.





광어 맨손잡기 체험은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시, 3시 2차례에 운행되며 접수는 11시부터 선착순 140명을 받습니다. 관광안내소에 접수를 하며 체험료는 10,000원(얼음 포장비 포함)입니다. 여벌옷과 수건 등을 챙겨오면 됩니다. 



체험을 통해 잡은 광어는 얼음포장만 가능하며 1인당 2마리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100cm미만의 어린이는 체험이 불가능하며 우천, 강풍으로 인해 체험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만을 위한 '어린이 광어 뜰채 체험' 만6세부터 12세까지 연령제한이 있으며 토,일요일 30명씩 1회운영됩니다. 체험료는 1만원이며 안내소에서 접수가능합니다.




가족단위체험으로 '광어회 한상차림 체험'도 있습니다. 1팀당 4명 내외로 10팀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이 행사는 5월 12일 오후 3시 30분에 운영됩니다. 체험료는 1만원이며 1등과 2등에게는 서천사랑상품권 5만원/3만원권이 시상됩니다.




광어도미축제에는 '깜짝경매코너'가 있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1회 깜짝 운영되며 어부아저씨가 미리 정한 가격에 가장 가까운 금액을 제시하는 관광객에게 광어도미를 낙찰하는 이벤트입니다. (회뜨는 비용은 본인부담입니다.)





유원지에 가면 가끔 느린우체통을 볼 수 있는데요. 1년 뒤에 받아볼 수 있는 엽서코너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에게 마음을 전해보세요.



무료로 이용가능한 바다생물 체험장과 기념공원에 숨겨진 광어 보물찾기(보물카드)도 진행됩니다. 보물카드를 찾은 관광객에게는 서천 특산품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SNS로 '서천 스토리'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축제 장면을 sns에 올린 관광객에게도 서천군 특산품을 증정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네비게이션 입력 주소는 충남 서천군 마랑리 339-6(서면 서인로56)입니다. 5월에 가볼만한 곳으로 자연산 광어 도미축제 어떠신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